Hafoom.com

 

사이클 기반 싱글코어 시뮬레이터인 simpleScalar 를 사용할 땐

캐쉬구조가 어느정도 분리되어있어 수정하기 쉬웠다

 

GPGPU-SIM같은 경우 MSHR이나 다른 인터페이스를 고려하다보니

상당히 많은 클래스들을 사용하며 서로 얽혀있어  분석 및 수정하기가 여간 까다롭지 않다.

 

때문에 한 부분을 고치더라도 GPU 전체구조를 이해하고, 미칠만한 영향 또한 코드를 작성해줘야

정상적인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.

 

 

MEMORY 접근이 gpu연구에서 이슈되는 것이 많기에 이를 먼저 분석하고자 한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GPU_SIM 클래스의 CYCLE() 에서 시작한다

각 CLUSTER별 CORE_CYCLE()을 호출한다.

 

 

simt_core_cluster나

simd_core_cluster였던가

shader_core_ctx

클래스 단위로 시작해서

 

 

많은 캐쉬구조를 다루는 클래스가 존재한다..

 

막상 블로그에 쓰려니 쓸 말이 없네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'시뮬레이터/리눅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LEA , ARIA benchmark. compile  (0) 2017.04.19
parboil benchmark 에러 해결 어케하지  (0) 2017.02.20
[GPGPU SIM 공부중]  (0) 2016.06.14
gcc symbolic change  (0) 2016.03.14
g++ 의존성 문제 해결  (0) 2016.02.16
리눅스 멀티부팅 에러...해결...  (0) 2015.11.06

Comment +0

티스토리 툴바